일상 속 탄소발자국 저감 캠페인
2024-06-05페이지 정보
본문
6월 5일은 UN이 지정한 '세계 환경의 날'입니다.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되었습니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넥슨게임즈가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하여 ‘일상 속 탄소발자국 저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탄소 저감이라고 하면 흔히들 기업 혹은 국가적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우리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도 탄소 배출을 의미 있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메일함에 쌓여 있는 불필요한 메일 삭제, 일회용 테이크아웃 컵 대신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사용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도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24년 5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저감 방법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는 ‘일상 속 탄소발자국 저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 저감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캠페인 게시물에 이를 인증하는 댓글을 달면, 회사가 댓글 1개당 1만 원을 환경재단에 기부하는 캠페인입니다. 이번 캠페인에 200여 명이 넘는 넥슨게임즈 임직원이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 일상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각자의 다양한 활동을 댓글로 공유하였습니다.
넥슨게임즈인들은 탄소 저감을 위해서 어떤 실천을 하고 있을까요?
생각보다 많은 임직원이 다양한 방식으로 일상 속 탄소 저감을 실천하고 있었는데요, 임직원의 활발한 참여에 힘입어 넥슨게임즈는 총 500만 원을 환경재단의 ‘어린이환경센터’에 기부하였습니다.

‘일상 속 탄소발자국 저감 캠페인’은 종료되었지만 넥슨게임즈는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앞으로도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지배 구조 개선 등의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습니다.
- 이전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희망 나눔 & 헌혈증 기증 캠페인
-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